플랜엠은 국내 최고 수준의 컨설팅과 연구를 통해 
다양한 기관이 Mission을 달성하고, 사회가치 창출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을 제안합니다.

CSR 전략기획

CSR 전략은 개별 프로그램을 통한 기업 홍보에서부터 기업 경영 철학의 개편에 
이르기까지 넓은 스펙트럼을 포괄합니다. CSR전략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사회가 
기업을 바라보는 시선과 기업의 CSR에 대한 관점, 기업과 이해관계자가 만나는 
지점을 고려하여야 합니다.

플랜엠은 CSR 전략기획을 통해 고객의 필요에 대한 조언을 제시함은 물론, 실질적인 
문제해결 방안과 적용 가능한 실행계획까지 제시하여 고객사의 니즈와 
지향하는 방향성을 토대로 기업과 사회에 필요한 최적의 방안을 제시합니다.


주요 업무

● 기업 경영 전략과 사회 환경을 고려한 CSR 전략을 기획합니다.

  - CSR 가치체계 개발

  - CSR 운영방식 및 조직 구성 방안 제시

  - 프로그램 테마 및 포트폴리오 구성

재단법인, 사회적 기업, 사회복지기관 등 비영리·사회적경제조직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재단법인 설립 및 운영 컨설팅

  - 이해관계자 인식 및 만족도 조사


주요 사례
● KDB산업은행 사회공헌 중장기 전략 수립

● 네이버 해피빈재단 중장기 전략 수립
● 수자원공사 사회공헌 전략 및 추진체계 수립
● CJ CSV 2020 Plan 수립
● 굿네이버스 기부자 만족도 조사

CSR 프로그램 개발&운영

기업 사회공헌 및 CSR 프로그램은 기업이 목표 실현과 동시에
프로그램의 수혜 대상을 만족시켜야 하는 고도의 활동입니다. 

플랜엠은 대기업 사회공헌부서 경력 및 비영리단체의 기업 파트너 협력 경험을 보유한

다수의 컨설턴트가 프로그램의 개발과 사업 실행, 수혜자 및 봉사자 관리, 
대내외 커뮤니케이션 등 이해관계자 모두를 만족시키는 최상의 결과물을 전달합니다.


주요 업무

기업의 사회공헌 방향성을 반영한 CSR 프로그램을 개발합니다.

  - 대내외 환경분석 및 타사(경쟁사) 사례 조사를 통한 인사이트 도출

  - 기존 프로그램 진단 및 평가를 통한 사회공헌 전략 방향성 수립

  - 대표사업 기획 및 사업 수행 파트너 기관 추천

  - 세부 실행계획 수립 및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방안 제시

  - 중장기 운영 로드맵 구축

 프로그램 실행을 위한 사무국 운영 및 사업 전반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사업 연간 계획 수립과 실행에 따른 결산 보고

  - 대내외 이해관계자 커뮤니케이션

  - 자원봉사활동 기획, 실행 및 관리

  -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홍보 기획 및 실행


주요 사례
● GS칼텍스 '마음톡톡' 개발 
● BMW 코리아 미래재단 '영 엔지니어 드림 프로젝트' 개발 및 운영

● (주)두산 장애청소년 생활교육 프로그램 '우리두리' 개발 및 운영

● 넷마블 '게임문화체험관' 개편 및 운영

● SK 밸류업 프로젝트

●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청소년 내꿈찾기 진로워크숍' 기획 및 운영 

CSR 성과평가

CSR 성과평가는 기존의 사업 평가를 통해 프로그램의 확장가능성은 물론, 기회 요인을 분석하여 사회적가치 창출 극대화를 위한 중장기 로드맵을 계획하는 것에 의미를 
둡니다.

이를 위해 플랜엠은 당사가 개발한 기업 사회공헌 평가지표, 비용대비 효과성(S-ROI) 방법론을 바탕으로 평가 대상 프로그램 분야의 전문가와 협업하여 성과를 측정하고 
프로그램별 중장기 발전방향을 제시합니다.


주요 업무

● 기업 사회공헌 프로그램 평가

  - 프로그램 운영 현황 분석 및 이해관계자 인터뷰를 통한 개선점 도출

  - 기업, 조직별 맞춤형 평가지표 개발

  - 지표평가를 통한 기업가치와 사회가치 진단

  - 논리모델(Logic Model) 분석을 통한 단계별 이슈 및 개선점 도출

  - 투입대비 성과측정(SROI)을 통한 프로그램의 효과성 검증

  - 사회문제 해결 중심으로 프로그램 발전방향 제시


주요 사례
● SK그룹, LG그룹 사회공헌 가치평가 모델 개발
● 포스코 스틸하우스 사업 평가
● 삼성생명 베트남 꿍냐우 희망 컴퓨터교실 평가
● 삼성증권 청소년 경제증권교실 프로그램 평가
●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평가체계 개발 및 평가

● LG 사랑의 다문화 학교 프로그램 평가
● 인천공항공사 사회공헌 대표 프로그램 평가

CSR 연구&교육

사회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고자 자선적 활동으로 시작된 CSR 은 기업이 사회에 
미치는 영향력의 확대와 함께 이론과 사례가 지속적으로 고도화되어 기업 경쟁력 확대를 위해 반드시 숙지하여야 할 영역으로 발전했습니다.

플랜엠은 학계 및 CSR 리딩 기업과 함께 비즈니스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CSR 연구를 진행하며, 조직 구성원, 관련 업무 담당자, 리더를 대상으로 CSR에 대한 이해와 현업에 적용 가능한 교육과 자문을 제공합니다.


주요 업무

● 기업, 정부, NGO 등 고객사의 필요에 따른 연구를 수행합니다.

  - CSR 정책, 프로그램 평가 연구

  - 비영리 단체·기업·정부 협력 관련 연구

● 조직 내부 구성원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실행, CSR 관련 자문을 제공합니다.

  - 전직원 대상 CSR, 사회적 가치 인식 교육

  - CSR 담당자 프로그램 개발 워크숍

  - 개별 CSR 프로그램 및 사업 전반에 대한 정기적 자문


주요 사례
● 
기업 사회공헌 프로그램 평가지표 개발 및 3차 업데이트 

● 한국장학재단 브랜딩 개선 및 기부금 조성 확대 방안 연구

● 굿네이버스 모금 아카데미 교육과정 개발

● 서울주택도시공사 CSR 워크숍 및 사회적 가치 특강

● SK E&S CSR 담당자 대상 프로그램 개발 워크숍

소셜 임팩트 측정

측정을 통해 조직은 조직 활동의 특성과 목적에 맞게 소셜 임팩트를 관리하고 강화할 수 있습니다. 플랜엠은 국내 유일의 사회가치 화폐화 측정방법론을 개발하고 적용한 
경험을 바탕으로 기업, 소셜벤처, NGO 등 다양한 섹터에서 소셜 임팩트를 측정하며, 측정 데이터에 근거하여 각 조직이 효율적으로 임팩트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한국사회가치평가


주요 업무

● 조직의 전략과 측정 목적에 부합하는 측정 체계를 개발합니다.

  - 측정 대상 조직에 대한 분석

  - 국내외 소셜임팩트 측정 체계, 사례 검토 및 벤치마킹

● 각 조직의 소셜 임팩트를 측정하고 최적화된 데이터 관리 방안을 제시합니다.

  - 성과 맵핑, 측정 지표 설정, 임팩트 측정

  - 온라인 관리 시스템 기획 및 개발

  - 소셜임팩트 분석 보고서 작성


주요 사례
● 사회성과인센티브(Social Progress Credit) 참여기업 사회성과 측정 
● 기술보증기금, 사회적 가치 화폐화 측정 방식의 공공기관 활용 적합성 검토
● 포스코, 사회적 가치 측정 체계 수립 및 고도화 
SK, 사회적 가치 측정방법론 DBL(Double Bottom Line) 개발 및 관계사 측정 

소셜 임팩트 연구&교육

소셜 임팩트 측정은 측정을 하는 사람, 평가를 받는 대상이 함께 측정의 목적과 방법에 대해 충분히 이해하고 동의할 때 개선을 위한 액션으로 이어집니다. 
플랜엠은 임팩트 측정의 필요성와 원리를 풍부한 측정사례를 통해 교육하고, 조직에 
가장 적합한 측정방법을 찾을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주요 업무

● 소셜 임팩트 측정에 관심있는 조직 및 개인 대상으로 교육 및 워크샵을 진행합니다.

  - 사회적 가치 교육 프로그램 및 측정워크샵 운영

  - 분야별 전문 컨설턴트 측정 관련 강연

● 임팩트 측정을 위한 조직 대상 1대1 자문을 제공합니다.

  - 측정 항목 및 측정방식 안내


주요 사례
● KAIST
 SE MBA 성과측정 워크샵 진행
● 서울주택도시공사 사회적 가치 측정 워크샵 진행
● 고용노동부 사회적 가치 컨설턴트 양성과정 강사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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